범블 : 틴더를 뒤쫓는 미국 2위 데이팅 앱, 데이트의 지형을 바꾸다


실제로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에서는 여전히 일회성 만남이 넘치고, 외적인 조건이나 육체적 관계에만 집착하는 이들도 있다. 그렇다 보니 싱글 남녀들, 특히 여성들은 온라인 공간에서 이성을 만났다는 것을 입 밖에 내길 꺼리는 경향이 있다. 박 대표는 달라진 데이트 문화와 여성 회원들의 변화를 누구보다 체감한다.


그런데 다니던 도중 페이팔이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이베이가 페이팔을 인수하죠.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자신만의 사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죠. 최대한 풀어쓴다고 썼는데 일반 이용자 입장에선 이해가 어려울 수 있다. 위 내용에 대해 좀 더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거나, 회사에 메일을 보냈는데 알아들을 수 없는 답변이 왔다거나, 개인적인 해킹 피해가 있었던 경우 아래 메일로 질문을 해주시면 시간이 허락하는 한 답변을 해드리겠다. 만약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충분한 내용을 얻을 수 없었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라도 물어보자. 회사 입장에선 무척 당황스러울 수도 있지만 내 돈을 써가며 내 민감한 정보들을 잔뜩 맡긴 것인데 정보주체 입장에서 못 물어볼 이유는 없다.


간단한 신상 정보만 입력하면 어울리는 연애 상대를 연결 해주는 신개념 매칭 프로그램이란다.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발달이 빚어낸 요즘 연애의 '만남' 풍속도다. 이는 애슐리 내 서비스 이용을 위한 현금성 결제 단위다. 데이팅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두 이용자가 대화를 시작하려면, 둘 중 한 명이 ‘다섯 크레딧’을 지불해야 한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소셜데이팅 시장 규모는 700억원대로 추산된다. 더불어 아시아와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가교 역할을 하는 중화권 전문 네트워커로 국내 스타트업을 중화권과 아시아 시장에 알리는 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플래텀 중국 연구소 소장 / 불편부당(不偏不黨)한 시선으로 중국 현황을 관찰하고 전달합니다. 베이징 소재 무역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샤오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사태 이후 데이팅앱을 훑어보며 시간이 많아졌다.


"이런 앱은 매칭과 실제 데이트 사이에 가상 데이트를 도입합니다. 실제 만남을 배제하는 것이 아니죠. 여전히 궁극적 목표는 사람이 실제로 만나 관계를 형성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코 조교수는 "VR의 몰입감이 현재 일부 사용자의 부정적 경험을 증폭시킬 것"이라고 말한다. 데이팅 앱에서 타인의 친밀한 성적 접근을 거부하는 상황을 상상해 보자. 독일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틴더는 유사 앱이 1500개 이상 등록되며 급성장 중인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서 출시 이후 10년째 선두에 있으며 2022년에는 28억5천만달러의 매출이 전망된다.


주변에서 이성을 찾지 않고 소개팅 앱을 이용하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다는 시선은 전체 24.1%에 불과했다. 오히려 연애를 하고 싶은데 주변에 만날 사람이 없으면 소개팅 앱을 이용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주장에 동의하는 의견(43.7%)이 동의하지 않는 의견(32.6%)보다 좀 더 우세했다. 물론 소개팅 앱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 것은 사실이지만,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좋은 연애상대를 만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연애상대를 어떻게 만나느냐 보다 누구를 만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미혼남녀(77.3%)가 많은 것이다. 데이트 상대를 반드시 오프라인에서 만나야 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동의 45.4%, 비동의 28.9%)도 많은 편이었다. 더 나아가 소개팅 앱으로 만나도 지속적인 만남이 가능하고(동의 43.4%, 비동의 21.7%), 결혼까지도 가능할 것 같다(동의 30.8%, 비동의 26.9%)는 인식도 적지 않았다.


이 가운데 틴더, 범블, 힌지는 이용자수 신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파이퍼샌들러는 "향후 몇 년 사이 온라인 데이팅 시장은 연간 13%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2025년 시장 규모는 100억 달러에 달할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급성장한 온라인 데이팅 분야에는 상당수 월스트리트 전문가들이 낙관적인 투자 전망을 하고 있다.


지난해 5월 페이스북은 온라인 데이팅 사업 진출을 선언해서 화제가 됐다. 미국 최대 온라인 데이팅 그룹 매치그룹은 틴더, 매치닷컴(match.com), 오케이큐피드 등 40여개의 데이팅앱을 운영하고 있다. EBITDA 마진으로 보듯 수익성 또한 매우 높은 비즈니스모델이다. 일례로, 테크 플랫폼 카테고리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냅의 GPM 50% 중반 대비 압도적으로 높은 매출총이익률을 보여준다. MTCH의 케이스에서 보듯 피크 영업이익률이 페이스북 수준인 30~40%에 손쉽게 달할 수 있을 것이다.


이츄는 ‘It’s you’라는 영어 발음을 본떠 만든 이름으로, 꼭 맞는 상대방을 찾아 주겠다는 정신을 담고 있다. 아침 9시와 오후 3시에 각 1명씩의 매칭 상대를 보여주고 데이트 의향을 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책은 천생연분을 만나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을 광범위하게 인터뷰함으로써 인터넷 데이트의 가장 깊숙한 부분까지 드러내 보이고 있다. 우후죽순 쏟아진 데이트 사이트의 흥망성쇠를 쫓아가며 거짓 정보 올리기, 외도 수단으로서의 인터넷 사용의 증가 등 인터넷 데이트의 가려진 이면도 드러내고 있다.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출장마사지 오피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